티스토리 뷰

728x90

 중학교 때 PC가 한국에 도입되자 PC용 프로그래머 입문했다고 하니 아마 어릴 적부터 사업 머리가 있었던 사람 같다. 그 재능을 잘 살려 연간 500억 원의 매출을 몰리고 있는 능력자. 아이템 하나에 천만 원을 줄 테니 책에 싣지 말라고 한 사람도 있다던데 그저 공유를 해주었다. 그런데 아마 공유를 해도 할 사람만 하고 나 같은 사람은 그림에 떡이네 하고 넘어갈 듯..

62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생각해본 적이 있던 것도 있고 기발한 것도 있다. 공통적인 건 그동안 불편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개선되어 사업아이템으로 탈바꿈한 것들이 많다. 일단 자본금이 없으니 초기 자본이 드는 것은 관심 밖으로 하고..

코스트코 반품샵이 처음에 생겼을 땐 획기적이라며 종종 찾아갔었는데 별 필요 없는 물건들만 잔뜩 쌓여있고 가격은 그냥 인터넷 최저가 수준이라 실망하고 안 간지 꽤 되었는데.. 그게 물건을 자신이 골라서 받아올 수 없는 구조라고 한다. 그러다 보니 별 팔리지도 않을 것 같은 옷이나 잔뜩 받아올 때도 있고.. 사장들도 곤욕이라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는 반품 제품 중계 플랫폼을 만들어 홈쇼핑이나 대형마트에서 단순 반품으로 쌓인 재고를 싼값에 인수해서 도매로 넘기는 비지니스 사업을 소개해주었다. 고객 입장에서 살만한 물건들이 제때 잘 디스플레이 되어 있으면 참 좋을 일.

 혼자 하는 운동은 내게 맞지 않아 헬스클럽이라던가 홈트를 해서 성공한 적이 없다. '배틀형 헬스클럽'을 운영하여 어플을 통해 관리하여 배틀 붙여 성공하면 상을 주고 하는 사업. 이거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슷한 체격인 사람끼리 얼마나 운동을 열심히 했나 겨루기도 되고 자체적으로 선물도 준다고 하니 혼자선 의지가 부족한 나 같은 인간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라돈, 미세먼지 등 요즘 그저 숨을 쉬고 살아가는 것 자체가 곤욕이고 아이에게 미안한 시대가 왔다. '생활 지킴이 서비스'는 라돈 측정, 공기질 측정, 매트리스 세균 측정 등 생활환경을 검사해서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우리 제품은 안전해요' 해놓고 뒤통수치는 놈들이 얼마나 많은가. 직접 내가 확인해보는 거다. 실제로 서구청에서 라돈 측정기를 빌려 측정해보니 훨씬 마음이 놓였다. 내 라텍스가 라돈 검출 해당 제품이 아니었지만 반신반의하여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한 것이다. 그저 측정만 해주고 땡이 아닌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요소도 있다. 매트리스 교환, 정수기 교체 같은. 초기 비용이 많이 들 순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환경 오염 같은 문제로 더욱 각광받을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두뇌발달에 획기적인 동화듣기& 창작학원','아이큐 높이기 전문 유아학원','아이큐 검사 후 두뇌개발 학습 프로그램' 같은 아이 엄마들을 겨냥한 사업 아이템들을 보며 잘 되긴 하겠다만 참 마음이 씁쓸했다. 이런 사업이 잘 될 것 같아서.. ㅠ 아이를 안 낳는 다곤 하지만 하나 둘 낳은 아이를 최고로 키우고 싶은 부모의 마음은 같으니 오히려 아이가 적어서 더 돈을 많이 쓸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런 아이를 겨냥한 사업은 잘 망하지 않는 것 같다.

'이삿짐 가격비교 O2O'나 '점집 소개사이트','키오스크를 부착한 부동산'은 정말 있으면 좋겠다는 사업이다. 이사할 때마다 여기저기 전화 돌려서 오라고 하고 견적 받고... 그리고 별로였어도 어디 하소연할 공간도 없다. 이삿짐 가격비교도 해주고 배달 어플처럼 평도 적을 수 있고 하면 비교하기 좋을 것 같다. 점집도 쪽지나 채팅으로 알음알음 알려주는데 믿음이 가지도 않는다. 소개 사이트로 비교가 가능하면 좋겠다. 부동산 정보가 네이버나 다음 혹은 앱에서 공개를 한다고 해도 사실 알짜배기는 없는 걸 알고 있다. 허위 매물도 있고. 부동산 가게 창문에 A4용지에 정보를 적어놓지 않고 키오스크를 부착하여 등록해놓으면 부동산에 사람이 없더라도 매매나 임차를 구하는 사람은 단말기를 통해 검색해볼 수 있다. 예약 기능과 네트워크 기능도 가능하다.

사업은 하고 싶은데 아이디어가 없는 사람들, 사업에 관심이 있는 비슷한 사람들과 만나서 이야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이 책을 통해서도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