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후기

이상우 투자노트 주식 시작하였다면 필수

free-and-easy 2021. 2. 24. 15:36
728x90

주린이부터 고수까지 투자자라면 꼭 써야 하는 투자노트다. 이제 막 주식에 입문한 주린이라면 투자노트를 쓰라곤 하는데 어떻게 써야할지 모를거다. 이상미디랩에서 나온 <투자노트>는 주린이부터 주식 고수까지 무엇을 써야할지?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을 한 방에 없애준다. 주식을 한다면 투자노트는 꼭 옆구리에 끼고 살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투자한 기업이 잘 하고 있는지 감시도 해야하고, 또 어떤 기업에 투자할 것인지 조사한 것도 적어놓아야 한다. 지은이 이상우는 이상그룹의 대표고 구독자 60만 명을 거느린 유튜버다. 온라인 주식학교 이상스쿨을 설립해 주린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투자노트라고 매매일지만 적혀있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콘텐츠 목차를 보면 증시 캘린더부터 나의 수익 그래프까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증시캘린더보면 월마다 주목해야 할 것들을 추려놓아 한 번에 보기 좋게 되어 있다. 현 지금 2월 키워드는 백신이다. 증시 일정까지 회사다니며 주식하는 사람이 이런것까지 다 신경쓰기가 힘들다. 책 속에 다 담겨있다.

테마주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월별로 테마와 산업별 테마가 정리되어있다.

친절하게 <투자노트>사용설명서가 있어서 어떻게 적어야할지 예시가 있어 처음엔 비슷하게 적어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다.

상한가 분석, 테마 정리, 섹터·테마 분석, 주간·월간 리포트 + 유튜브 추천주, 주차별 관심 종목, 시장 현황, 뉴스 분석, 기업 분석, 매매일지, 월간 수익률, 나의 수익 그래프에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줄노트까지 이루어져 있다.

상한가 분석을 통해 급등주의 특징을 알 수 있고 테마를 정해 관련주와 주도주를 적어놓고 테마 뉴스를 정리해볼 수 있다. 주식은 자그마한 이슈에도 변동이 큰데 뉴스를 분석해놓으면 뉴스에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알 수 있다.

매매일지는 주린이부터 고수까지 절대 빠지지않고 적어야하는 것이고, 매도일지를 통해 나의 주식에 대한 평가까지 이루어져 다음번 실수를 만회할 수 있다.

남편이 투자일지를 써보고 싶다고 했는데 이 책을 보여주었더니 아주 기뻐했다. 투자노트를 쓰지 않으니 돈이 어디에 얼마나 들어있는지 관리하기가 쉽지 않고 어떤 종목이 오르고 내렸는지 파악하기 쉽지 않다.

시험을 준비할 때도 스터디플래너를 끼고 매일 체크하며 공부하는데 열심히 번 돈을 투자하는 것인데 투자노트는 꼭 필수다. 투자노트를 쓴다면 기록을 해야하기 때문에 타인의 말만 듣고 가볍게 투자하지 않고 조금씩 단계별로 성장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테다.